안녕하세요. 까막임돠~


Microsoft Visual Studio 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프로젝트 폴더에

각종 더미성 파일들이 생성되지요.


이러한 파일이나 폴더를 한쪽에 몰아서, 소스 폴더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있는데, 가끔 까먹어서 자료로 남겨 봅니다.


아래는 MSDN을 참조하여, 파일 확장자 및 내용에 대한 정리를 한것 이구요.


주황색 비끄무리한 색은 아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폴백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TEMP% 경로에 저장되구요, 물리 경로를 지정하면 해당 경로에 생성됩니다.


녹색 비슷한 색은 아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Configuration 별로 모두 설정해야 합니다. 경로는 원하는 경로에 몰아서 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예시 경로는 다수의 프로젝트가 다중 depth 로 있어서, 상대 경로로 처리해준것 입니다.)

(상대 경로, 절대 경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하면, 디버깅관련 파일과 각종 OBJ 파일들이 몽땅 다른 곳에 저장되기 때문에

프로젝트 폴더에는 빌드에 꼭 필요한 파일만 남게되어 소스관리툴 등과 연동할 때 편리합니다.



PS. 만약에 실행파일만 다른 경로에 모아서 관리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링커 옵션에 Output File 에 실행파일 경로을 넣어주시고요. (물론 Configuration 별로 다 해주셔야 하지요.)


실행파일 경로를 옮기면 디버거가 해당 위치를 못찾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변경된 경로를 적어 주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