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Programming][VC++][Multimedia]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51&MAEULNo=20&no=7518&ref=7518

전에도 한번 올라왔던 내용인데..
요즘 중복되는 질문 내용이 자주 보여 간단하게 정리해서 올립니다.

PlaySound()는 아주 간단하게 리소스나 파일의 wav폼 파일을 읽어서 재생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단점이 싱크모드와 어싱크 모드로 재생이 가능한데.. 싱크모드로 돌리면 제어가 불가능하고..
어싱크모드로 돌리면 종료시 점을 알수 없다는데 있습니다.

아래의 기법을 이용하면 어싱크모드로 재생하면서 종료 시점을 알수 있고요..
Sleep에 의한 오차 100ms가 있긴 하지만.. 어쨋든...

원하는 소리를 원하는 시점에서 재생 및 중지를 시킬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 소리를 재생하는 스레드입니다.
DWORD CALLBACK AAA(void* param)
{
   // 임시로 aaa.wav란 넘을 어싱크모드로 플레이 합니다.
    PlaySound("aaa.wav", NULL, SND_FILENAME | SND_ASYNC);

    while(1)
    {
        Sleep(100);

        // 재생이 끝날 때 까지 대기 합니다.
        // SND_NOSTOP 옵션이 있어서 현재 재생중일 때는 아래의 함수가 FALSE를 리턴함다.
        if(PlaySound(NULL, NULL, SND_PURGE | SND_NOSTOP | SND_NOWAIT | SND_SYNC))
            break;
    }

    return 0;
}

// 아무 곳에서나 현재 재생중인 음악을 중지 하시고 싶으시면.
// 음악을 중지시키면 당연히 위의 스레드도 바로 종료하게 됩니다.
PlaySound(NULL, NULL, SND_PURGE | SND_NOWAIT | SND_ASYNC);

+ Recent posts